2023 세계 바이오 서밋

행사소개

인사말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입니다.


2023년 11월 20일-21일,“팬데믹 대응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2023 세계 바이오 서밋이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각국 정부대표를 비롯하여 보건분야 국제기구 및 국제재단 대표, 글로벌 기업 대표, 세계적 석학 등이 모여 엔데믹 시대 서로의 인 식과 비전을 공유하고 넥스트 팬데믹 대비를 위한 각 국가 및 기업, 인력, 시민사회의 노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지난 3년간 국제사회는 코로나19 위기를 계기로 감염병을 비롯한 인류건강에 대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보건시스템을 구축함은 물론, 이를 발전시켜 디지털헬스 등 새로운 과학기술을 접목시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공유하고 더 나은 보건시스템을 모색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과 함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세계 바이오 서밋’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기쁩니다.


2023 세계 바이오 서밋이 세계 리더들이 함께 노력하여 백신과 바이오 산업 분야의 글로벌 대응력을 재건해 나가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모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랍니다.


전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세계보건기구는 

대한민국정부와 2023년 세계바이오서밋을 공동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글로벌바이오인력양성허브 운영, 2023 세계바이오서밋 개최 등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 리더십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 감사를 표합니다. 중저소득국의 백신 및 바이오 생산 능력 구축을 돕기 위해 지금까지 이뤄온 대한민국의 성과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드러난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및 대응책을 모든 국가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WHO는 mRNA 기술 이전 프로그램과 바이오인력양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백신, 치료제, 진단기기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작년과 마찬가지로, 한국 정부와 함께 이 중요한 행사를 공동주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사말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

안녕하십니까?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장관 조규홍입니다.


2023년 11월 20일-21일,“팬데믹 대응 역량 강화”라는 주제로 2023 세계 바이오 서밋이 개최됩니다. 본 행사는 각국 정부대표를 비롯하여 보건분야 국제기구 및 국제재단 대표, 글로벌 기업 대표, 세계적 석학 등이 모여 엔데믹 시대 서로의 인식과 비전을 공유하고 넥스트 팬데믹 대비를 위한 각 국가 및 기업, 인력, 시민사회의 노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지난 3년간 국제사회는 코로나19 위기를 계기로 감염병을 비롯한 인류건강에 대한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보건시스템을 구축함은 물론, 이를 발전시켜 디지털헬스 등 새로운 과학기술을 접목시키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공유하고 더 나은 보건시스템을 모색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와 함께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세계 바이오 서밋’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어 기쁩니다.


2023 세계 바이오 서밋이 세계 리더들이 함께 노력하여 백신과 바이오 산업 분야의 글로벌 대응력을 재건해 나가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모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랍니다.


전 세계인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

Tedros Adhanom Ghebreyesus 

세계보건기구는 대한민국정부와 2023년 세계바이오서밋을 공동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글로벌바이오인력양성허브 운영, 2023 세계 바이오 서밋 개최 등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 리더십을 펼치고 있는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 감사를 표합니다. 중저소득국의 백신 및 바이오 생산 능력 구축을 돕기 위해 지금까지 이뤄온 대한민국의 성과에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드러난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 및 대응책을 모든 국가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었습니다. 

WHO는 mRNA 기술 이전 프로그램과 바이오인력양성 이니셔티브를 통해 백신, 치료제, 진단기기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다시한번 작년에 이어, 한국 정부와 함께 이 중요한 행사를 공동주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세계 바이오 서밋 


@Copyright WORLD BIO SUMMIT 2023. All Right Reserved.